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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일자리 보장 | 간접고용 콜센터노동자 직접고용 구조로 전환 2. 공공부문 민간 위탁 콜센터의 정규직화 정책 완료 3. 외주화 규제 및 업체변경 시 노동자 보호제도 마련 |
저임금 노동조건 개선 | 실적경쟁 압박용 성과급제 폐지 경력·근속·숙련·직무가치가 반영된 임금체계 개편 3. 적정 노동시간과 인력 운영기준, 임금 기준이 포함된 표준 용역계약서 마련 |
감정노동 보호조치 | 1. 감정노동 사업장 정기 점검 및 근로감독 시스템 마련 2. 불량고객에 대한 상담서비스 중단 규정 마련 3. 위험성 평가에 감정노동, 정신건강 보호 실시, 감독 정착화 방안 마련 4. 감정노동보호 원청 책임 법제화 |
건강권 보장 | 휴식 시간 및 휴게공간 보장 2. 적절하게 쉴 권리의 보장(ILO 여유율 적용) : 45분 근무, 15분 최소 휴식의 원칙 (권고) 3. 콜센터 산업의 안전보건관리체계 마련 5. 콜센터 원하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제도화 |
콜센터 산업구조 개선 AI 도입에 따른 고용보장 | 1. 콜센터 산업 현황 파악 (콜센터 실태조사) 2. AI 도입 따른 인적 조정 금지, 고용보장을 위한 정책 수립 3. AI 도입 시 노동조합과 제반 사항을 협의하여 운영 |
노조할 권리! 노동3권 보장! | 1. 노조법 2.3조 개정을 통한 노동3권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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