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치행정
- 소상공인
- 사건사고
- 문화예술
- 지구촌뉴스
- 건강요양
- 오피니언
- 시민사회
- voice4u
- 포토뉴스
- 영상뉴스
- 코로나19
조종건 한국시민사회재단 상임대표⦁글로컬리더스포럼 사무국장이재명 후보는 ‘준비된 대통령’의 상징처럼, 그가 걸어온 길은 국민을 위한 길이었다. 가난과 질병, 그리고 숱한 시련 속에서도 그는 멈추지…
(양지평안교회 담임목사‧한국정신분석학회 전 회장)인간은 좋아하는 사람과 자…
<양지평안교회 담임목사> 우연히, 어느 대형교회 목사님의 설교에서 “20,30 세대가 깨어나고 있어, 다행이라”는 말을 들었다. 그들의 공격적이고 편집증적인 행동을 보고 한 말인 듯하다. …
By Jong-Gun Jo, Executive Director, Korean Civil Society DesignAfter President Yoon Suk-yeol’s declara…
<양지평안교회 담임목사>과거 수공업시대에 장인이 칼을 하나 만들려면 쇠를 달구어 망치로 펴고, 또 숫돌에 갈아 날을 세워야 하고, 나무로 자루를 만들어 끼워 넣는 전 과정을 …
By Jong-Gun Jo, Executive Director, Korean Civil Society DesignIn England, there is Shakespeare; in the United States, Walt Whitman; in Spain, Cervantes; and in Germany, Goethe. Among th…
<양지평안교회 담임목사> 부정선거에 대한 확신이 의심의 수준을 넘어 광신이 되고 있다. 광신자들의 대부분은 기독교인들이다.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선전물은 과거 5공 시절 본영…
비행기 이륙 직전, 스튜디어스는 비상사태가 발생할 때, 어떻게 산소마스크를 쓰는지, 구명조끼의 공기는 어떻게 주입하는지, 어느 방향으로 대피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우리는 이때 긴장을 하…
<양지평안교회 담임목사>신진대사가 되지 않는 무언가 인간의 정신 안으로 밀고 들어올 때, 그것을 담아내는 정신의 그릇이 유연하지 못하거나 작다면 곧 한계상황에 이르게 되고 폭…
<조종건 한국시민사회재단 상임대표> 영국에는 셰익스피어, 미국에 월트 휘트먼, 스페인에 세르반데스, 그리고 독일에 괴테가 있다. 19세기의 역사학자 토마스 칼라일이 언급한 이들 가운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