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평안교회 담임목사>
부정선거에 대한 확신이 의심의 수준을 넘어 광신이 되고 있다. 광신자들의 대부분은 기독교인들이다.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선전물은 과거 5공 시절 본영화 상영 직전 보여주었던 반공영화 수준이다. 이북에서 내려온 간첩을 시꺼멓게 2차원적으로 평면 처리하고 뿔을 단 이미지로 악마화한 영상이다. 여기에 소름 끼치는 무서운 음향을 배경으로 깔아준다. 과거에는 영화관에 가야만 볼 수 있었던 이런 선전물이 지금은 모든 국민들에게 실시간 노출된다. 통계학자들과 과학자들이 나와서 변죽만 울리고 사라진다. 컴퓨터 화면은 시끄러운 기계소리와 함께 빨리 지나가버려 무슨 도표인지 알아볼 수가 없다. 음향처리도 음산하게 깔린다. 내용은 중국공산당의 해킹이 있었고 사전투표에서 조작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 증거로 대수의 법칙을 적용한다. 어떤 일을 몇 번이고 되풀이할 경우, 일정한 사건에 일어날 비율이 횟수를 거듭할수록 일정한 값에 가까워진다는 경험법칙이다. 당일 투표에 사전투표를 합산할 때, 항상 민주당이 이기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은 대수의 법칙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이외의 몇 가지 증거들이 단발적으로 나타났다가 바로 사라지면서 의심을 불러일으키지만 그것이 사실인지는 증명되지 않는다.
영상을 보낸 사람에게 몇 가지 상식적인 의심들에 대해 답변을 요청했다. 투표 당시 사회 분위기는 의료개혁 문제로 시끄러웠고 소통 부재로 윤석렬 대통령의 지지율은 바닥을 치고 있었다. 사전투표에 대한 의심으로 보수의 표심은 사전투표에 소극적이었다. 이러한 사실을 제외하고서라도 인간의 표심을 동전 뒤집기의 확률인 대수의 법칙에 적용하는 것이 타당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답을 구했다. 그는 대수의 법칙이 더 우선한다고 얼버무렸다. 윤석렬 대통령이 이재명 후보에게 이긴 선거인데 왜 선거를 조작했다고 의심하느냐고 질문했다. 대답은 원래 5~10%로 이겼는데 0.73%로 선거를 조작했다는 답변으로 돌아왔다. 그렇게 조작할 수 있으면 이기도록 조작하지 왜 선거에 지도록 조작했느냐고 질문했다. 다시 답변이 왔다. 조작을 하다가 실수를 해서 선거에 패배한 것이라고 했다. 또다시 질문을 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 조작하려면 아예 대통령 탄핵정족수인 3분2가 넘어가도록 조작하지, 왜 여당이 108석, 야당이 192석을 차지하게 했는지 물었다. 선거조작이 없는 것처럼 위장하기 위해 그렇게 만들었다고 했다. 부정선거에 대한 고발은 형사건이고 형사재판은 검찰이 원고가 된다. 현 정권의 충견인 검사들이 왜 부정선거를 밝혀내지 못했는지에 대해 설명을 부탁했다. 판사들이 이미 모두 좌파로 물이 들어서 이길 수 없는 게임이라고 했다. 120회가 넘는 고소, 고발의 엄청난 재판이 있었는데 모두 패소할 수 있는 일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다시 물었다. “그만큼 나라가 썪었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부정선거에 민주당이 개입되어 있다고 하는데 증거나 근거가 있는지, 부정선거에 개입한 사람이 혹 양심선언이라도 한 자료가 있는지 물었다. 그런 것은 없고 단지 의심의 개연성만 있다고 했다. 근거가 없는 개연성으로만 확신이 가능하냐고 질문했지만 자신은 부정선거를 확실히 믿는다고 했다. 기본전제들에 대한 설명이 없고 논리적 비약이 너무 심해, 나로서는 믿을 수가 없다고 하니 좌파프레임이 이미 씌어져서 믿지 못하는 것이라고 했다.
통계학도 중요하지만 그 통계학도 기본전제나 상수가 무너지면 무용지물이 된다. 전제가 먼저 논리적으로 설명이 되어야 한다. 비약을 확신으로 받아드리는 것은 이성이나 통계의 문제가 아니라 믿음의 영역이다. 성경 말씀도 아니고 출처가 불확실하고 논리가 뒤죽박죽인 궤변을 믿으라고 요구하는 것은 폭력이다. 증거가 넘쳐나는데도 대한민국 경찰과 검사가 그 범죄를 증명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은 핫바지 공화국이 된다. 나치시대에 중앙선전국장과 국민계몽선전부장관을 지낸 ‘선동의 제왕’ 괴벨스(P, J, Goebbels)는 “나에게 한 문장만 달라. 누구든 범죄자로 만들어주겠다고 했다. 선동은 한 문장, 한 줄로도 가능하지만, 그것을 반박하려면 수십 장의 문서와 증거가 필요하다. 그리고 그것을 반박하려고 할 때면 이미 그 사람은 선동 당해 있다”고 했다. 유튜버들의 거짓 선동의 파괴적인 공격성이 얼마나 대단한지, 국민들을 폭민과 범죄자로 만들었고, 심지어 대통령을 탄핵에 이르게까지 만들었다. 유트버들의 거짓선동으로 온 국민이 몸살을 앓고 있다. 자신들의 파괴적 역동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갈등과 분열로 몰아가는지, 그리고 어떤 역기능 국가로 만들고 있는지, 그들은 알기는 하는 것일까?